민법 제 32조 및 [공익법인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 제 4조에 의거 설립허가공익법인 체험학습연구개발협회는2002년 부터 체험학습의 연구개발과 공공도서관 재능기부 지원을 통해 미래 세대의 성장과 자아실현에 도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창의적체험활동경진대회는 

2009년 교육개정을 통해 도입된 창의적체험활동을 보다 체계적이고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방법을 찾고 공유하기 위해서 마련된 공익적 목적을 가지고 도입되었습니다. 협회 소속 교육학박사, 교육공학박사 등 최고의 연구진들이 대회를 위해 준비하고 어느새 7회 대회를 치르게 되었습니다. 

그간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을 통해 이미 일선 학교 선생님들은 많은 지원과 도움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특히 이 자리를 빌어 본 대회를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신 강선대 선생님(안산)께 감사합니다.

뿐만 아니라 교육부, 환경부, 미래창조과학부, 서울시와 후원과 상장을 주신 전국의 시도 교육청에 감사합니다. 

창의적체험활동은 '나눔과 배려'의 실천으로 이어집니다. 또한 학교안과 밖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세대의 주역이 될 준비를 하는 매우 중요한 활동입니다. 이미 매우 우수한 프로그램과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창의적체험활동을 일선에서 실현하고 계신 분들도 있습니다. 현장에서 우리 아동 청소년들의 창의적체험활동을 위해 노력하시는 선생님들을 만나면서 저희는 더 많은 것을 배우고 감동합니다. 

공익법인 체험학습연구개발협회는 언제나 그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신 선생님들을 응원합니다. 

자라나는 우리 아동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합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미래를 찾아 꿈을 이루려고 애쓰는 이 땅의 모든 청소년들을 응원합니다. 

공익법인 체험학습연구개발협회는 교육기부단체입니다.  

공익법인 체험학습연구개발협회는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바우처 프로그램 운영기관입니다. 

소속 교수님들과 협력기관 강사님들이 오늘도 전국의 공공도서관, 시립, 도립도서관에서 재능기부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 땅의 학부모님들과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서 천리길도 멀다하지 않고 다녀오시는 저희 교수님들과 강사님들께도 감사합니다. 

창의적체험활동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을 위해서도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 7 회 대한민국 창의적체험활동 경진대회에 참가하셔서 정말 좋은 경험과 결과를 얻게 되시 기원합니다. 

                                                   

                                                                            2016. 9. 10 공익법인 체험학습연구개발협회 이사장 이경자        

04301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328 고려빌딩 2차 201호 대한민국창의적체험활동 경진대회 사무국

02-744-0050 / Fax 02-6008-9723  담당자 전화번호 : 010-4782-8005(교육팀장)

후원 : 교육부, 환경부, 미래창조과학부, 전국 시도교육청 후원 

Association of Research & Development for Experience education

@ 2015 By Business Solutions created with eduworld.or.kr / Design By Pino Kim 2015. 5. 22